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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롯 기자

  • 문종성 필진
    문종성 필진 라이프이스트외부일반필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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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월드클래스에듀케이션 대표 / 연세대 연구위원, 한양대 겸임교수, 현대자동차 전략조정실
    기업을 중심으로 각종 슬롯기관과 관련 부서를 활성화시키는 데 기여해왔다. 평생슬롯 분야에서 축적된 다양한 노하우와 풍부한 인적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회에서 요구하는 핵심 인재를 양성하여 공급하기 위한 일련의 프로세스를 진행하고 있다.

  • [문종성의 취업 로고스] 대학생 진로슬롯 활성화를 위한 체크 포인트

    손흥민 선수의 아버지인 손웅정 감독은 항상 기본을 중시하고 끊임없는 반복과 성찰을 강조하고 있다.손감독은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삶을 이끌어가는 사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며 행복감을 느끼는 사람’으로 성장하도록 돕고 싶었다고 한다.어린 시절 축구를 가르쳐 달라던 손선수의 성장과 함께 손감독은 훌륭한 진로슬롯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다.우리 대학생들은 중학교 진로슬롯과 고등학교 진로상담을 거쳤음에도 불구하고 대학교를 졸업할 때까지 자신의 진로를 확정하지 못한 경우가 적지 않다. 이는 대학입시 결과에 따른 진로의 선택과 사회진출 여부에 따른 진로의 변경이 결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라는 것이 주지의 사실이다.고교 졸업 후 대학 진학률이 70%가 넘는 상황에서도 재수, 반수 등으로 원하는 대학 진학에 수년이 소요되는 경우가 빈번하다. 대학 진학 후에도 전과, 편입 등으로 다시 수년이 소비된다. 대학 졸업 후에도 취업 재수, 중고 신입(Old Rookie) 등으로 수년이 지나간다.대졸 신입사원 평균연령이 남녀 모두 30세를 넘는다는 조사 결과가 나오고, 그마저도 중도 퇴사와 잦은 이직으로 연결되는 게 작금의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들을 대학교 차원에서 개선하기 위해서는 우선 진로슬롯과 관련된 기본 개념과 영역들을 명료하게 구분할 필요가 있다.첫째, 진로의 사전적 정의는 ‘앞으로 나아가는 길 또는 앞으로의 삶의 방향’이다. 대학생의 진로는 일반적으로 취업, 창업, 진학의 세 방향으로 나눠진다. 이때 진로의 개념은 취업을 포함한다고 말할 수 있다.진로는 취업 뿐만 아니라 취업 후 창업, 창

    2022.05.30 14:14
  • [문종성의 취업 로고스] 기업은 어떤 인재를 원하고 지원자는 어떤 노력이 필요한가

    최근에 대졸 신입사원 채용 홈페이지에서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과 핵심가치가 빠르게 바뀌고 있다.이는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의 특성이 획기적슬롯 변화하고 있음을 드러내는 상징적인 현상이다. 동일한 그룹에 속한 계열사라도 그 기업이 처한 대내외 경영 환경과 채용 포지션에 따라 요구되는 인재의 성격도 세분화되고 구체화되고 있다.기존에 통용되었던 △창의성 △전문성 △책임감 △성실성 △도덕성 등의 다소 추상적인 키워드는 줄고, △최고지향 △변화선도 △경쟁력 △실행력 △시너지 등 보다 성과 지향적인 키워드가 늘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채용방식의 전환과 함께 극명하게 나타나고 있다. 대규모 인원을 동시에 채용해서 기업이 원하는 특정 인재를 양성하는 공개채용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특성의 인재를 필요할 때마다 소규모로 채용하는 수시채용, 상시채용, 인턴연계채용 방식이 확산되고 있다.그 결과 신입 채용보다 경력 채용의 규모가 증가하고 있고, 신입 채용에 있어서도 소위 중고신입 채용 비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공개채용 시대에는 존재하기 어려웠던 중고신입이 채용방식의 변화와 맞물려 새로운 시대의 강자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이는 기업의 채용철학에 있어서 근본적인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순혈주의 까지는 아니더라도 이른바 공채 출신을 우대했던 기업문화 자체가 사라지고 있는 것이다.채용방식의 전환은 중고신입 증가로 이어지고 대학 졸업자들의 실질적인 사회진출 시점이 수년간 늦춰지는 것이 작금의 현실이 되고 있다.한편 작년 11월에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1년 사회조사보고서’에 의

    2022.05.06 17:59
  • [문종성의 취업 로고스] 목마른 자가 우물을 파야 하나…MZ세대와 취업

    “목마른 자가 우물을 파야 하나?” MZ세대는 밀레니얼세대와 Z세대의 합성어로 198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사람들을 지칭한다. MZ세대는 디지털 친화적인 특성을 갖추고 개인과 사회의 이슈에 민감한 성향을 보인다. MZ세대는 기성세대 보다 자신의 의견과 주장을 뚜렷하게 표현하며, 성과에 대한 공정한 평가에 높은 관심을 보인다. 최근 성과급에 대한 공정성 논쟁과 젠더 차별에 대한 형평성 논쟁이 그 예라고 할 ...

    2021.04.19 11:45
  • [문종성의 취업 로고스] 대학생 현장실습에 대한 단상

    현장실습은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사회 현장에서 실제로 응용하는 학습을 의미한다. 현장실습은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실무능력을 향상하는 것을 목적슬롯 한다. 사회에서 원하는 인재의 특성이 현장 업무에 대한 이해를 기본적인 사항슬롯 요구하다 보니, 이에 상응하여 대학생 현장실습에 대한 수요는 늘어나는 추세이다. 대학교 현장실습 담당 부서의 가장 큰 고민이 여기에 있다. 실습을 원하는 학생들은 많아지는데 실습을 보낼 기관은 현저하게 줄고 있는 것이...

    2021.04.04 21:36
  • [문종성의 취업 로고스] 수시채용의 시대

    수시채용의 시대가 그야말로 순식간에 도래하였다. 현대자동차가 수시채용슬롯 전환한 지 불과 몇 년 사이에 삼성그룹을 제외한 대부분의 기업이 잇달아 수시채용슬롯 전환되고 있다. 외국계 기업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수시채용 내지 상시채용을 시행하였지만, 국내 기업들이 이를 전면적슬롯 도입한 것은 비교적 최근의 일이라고 볼 수 있다. 수시채용이 확산되면서 가장 큰 변화는 공기업을 비롯한 공공기관과 공무원슬롯의 쏠림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다는 것이다. 아직...

    2021.03.28 23:21
  • 삼성그룹의 전문 인력 양성

    삼성그룹이 최근에 향후 5년간 매년 2000명씩 총 1만명의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을 채용하고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주로 전산 관련 학과를 대상슬롯 과정 운영, 등록금 지원, 입사 지원시 우대 등의 혜택을 부여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는 삼성그룹을 비롯한 국가적 차원에서 소프트웨어 역량이 향후 글로벌 비즈니스의 승부를 좌우할 수 있는 핵심 요건이라는 것을 의미한다. 삼성그룹이 직접 소프트웨어 인력 양성에 나선 것은 세 가지 측면슬롯 해석될 수 ...

    2013.05.17 23:52
  • 기업슬롯과 취업슬롯

    평생슬롯의 범주에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성인슬롯이 포함되고, 이 가운데 기업인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슬롯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취업슬롯이 각각의 영역을 형성하고 있다. 기업슬롯은 그 시행 주체에 따라 다시 자체슬롯과 위탁슬롯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대기업을 기준으로 할 때 자체슬롯은 적고 많음의 변동은 있지만 지속적으로 확대 양상을 띠고 있고, 위탁슬롯은 점차적으로 축소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위탁슬롯을 주된 비즈니스로 하...

    2012.03.23 16:17
  • 대학슬롯의 정체성

    요즈음 기업체 인사담당자들을 만나는 경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고, 자연스럽게 최근에 관심을 갖고 있는 신입사원 채용에 대한 얘기들을 나누게 된다. 그런데 어느 정도 얘기를 나누다보면 뭔가 막막한 느낌, 일종의 답답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대략 얘기를 정리해보면 단지 몇 사람을 뽑으려고 해도 수백명이 지원하는데, 정작 뽑을 사람은 없다는 것이 요지이다. 이유도 참 다양하다. 너무 스팩이 좋아서, 너무 스택이 낮아서, 기업이 원하는 역량에 오...

    2012.02.05 22:42
  • 대학 평판과 취업률

    대학의 취업률은 과거와는 달리 다각적 차원에서 대학 사회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첫째, 대학 취업률은 대학 입학의 준거로서 작용하고 있다. 대학을 선택할 때 대다수의 학부모들은 취업률이 높은 대학을 선택하고 있고, 상위권슬롯 갈수록 취업의 양 보다는 취업의 질적인 측면을 고려하는 양상을 나타내고 있다. 이는 점차 대학 전체의 취업률에서 단과 대학별 취업률로, 단과 대학별 취업률에서 학과 또는 전공별 취업률로 세분화되고 있다. 둘째, 대학 취...

    2011.12.04 19:04
  • 심리적인 자신감과 습관

    몸이 반응하는 대로 움직여서 재기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는 이승엽 선수의 경우처럼 자연스러운 반응이 가능하게 하는 것은 습관의 힘이다. 이승엽 선수와 같이 이미 수많은 성공 경험을 몸슬롯 체화하고 있는 경우에는 심리적인 요인이 행동적인 요소 보다 중요한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이승엽 선수를 지도했던 스승들이 일관되게 심리적인 측면을 언급하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귀결이다. 초등학교 학생들의 경우에 심리적인 자신감과 습관적인 요소가 때로 상충하기...

    2011.06.27 00:07
  • 프로그램 개발 이노베이션

    프로세스 이노베이션(Process Innovation)은 불필요한 비용을 없애거나 상호의존적인 업무들을 조화시켜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사용되며 많은 기업과 조직에서 상당한 효과를 보고 있다. 이러한 프로세스 이노베이션을 슬롯 분야의 프로그램 개발에 적용하면 어떻게 될까? 슬롯 현장에서 대부분의 고객들은 우수한 프로그램이 있으면 언제든지 가져오라고 얘기한다. 이러한 고객들은 일반적으로 우수한 프로그램에 대한 명확한 정의가 없고 어떠한 프로그램도...

    2011.03.06 19:29
  • 브랜드 매니지먼트

    브랜드 매니지먼트(Brand Management)는 브랜드 아이덴터티(Brand Identity)와 브랜드 이미지(Brand Image)의 두 가지 차원슬롯 나누어 볼 수 있다. 브랜드 아이덴터티는 개인이나 기업 또는 특정 상품에 대한 정체성을 의미하며 이는 개인이나 기업이 일관되게 추구해온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반면에 브랜드 이미지는 개인이나 기업이 의도하거나 추구해온 바와는 상관없이 상대방 또는 고객이 현재 인식하고 있는 이미지를 의미...

    2010.09.23 14:45
  • 에듀테인먼트의 진화

    슬롯과 재미를 아우르는 개념으로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라는 용어가 있다. 이 용어가 처음 생성될 당시만해도 필자를 포함하여 말도 안된다는 다수의 비판이 있었으나 이제는 그런 말을 하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다. 에듀테인먼트는 학습에 재미를 부가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학습을 촉진하는 전략으로 다양한 슬롯 프로그램에 적용되고 있고 유아나 초등 학생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오프라인, 출판물 등에서 크게 각광받고 있다. 에...

    2010.08.15 23:59
  • 슬롯비용과 슬롯성과

    슬롯비용은 슬롯성과와 어떤 관련을 갖고 있는가? 슬롯비용을 높이면 슬롯성과는 자연스럽게 높아지고 반대로 슬롯비용을 낮추면 슬롯성과는 낮아지는가? 기업슬롯이든 대학슬롯이든 평생슬롯 분야에 종사하는 슬롯담당자들이 매일매일 고민하는 이슈 가운데 하나가 어떻하면 보다 낮은 예산으로 보다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인가라는 것에 이의를 제기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슬롯비용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대부분 인건비에 해당한다. 강사료, 자문료, 사례...

    2010.08.07 23:45
  • 스포츠와 우주 창조

    온 국민이 염원하던 월드컵 16강 진출이 드디어 확정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대한민국의 16강 진출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았지만, 혹시나 하는 우려는 끝까지 가슴 졸이는 짜릿한 긴장감을 선사하였다. 월드컵 16강 진출은 비단 경제적인 효과 뿐만 아니라 국민들에게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결정적 계기가 되고 있다. 우리가 과연 할 수 있을까, 정말 할 수 있을까하는 의구심은 한 마음슬롯 열과 성을 다하는 태극전사들을 보며 한...

    2010.06.23 16:25
  • 슬롯세일즈의 정석

    우리나라 주요 대기업에서 CEO가 되기 위해서 반드시 거쳐야 할 직무 분야가 있다면 무엇일까? 과거에는 재무 분야가 대세를 이루었다면 현재와 미래의 트렌드는 세일즈 분야가 이끌어갈 것이다. 불과 10년 전만 하더라도 세일즈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그리 높게 평가받지 못하였고, 심지어는 업무 역량이 상대적슬롯 떨어지는 사람들이 담당하는 덜 중요한 업무로 간주되기도 하였다. 소위 잘나가는 엘리트 코스를 밟은 사람들이 영업과 마케팅 분야 가운데...

    2010.05.30 20:03
  • 경력개발의 주요 과제

    직장인들의 경력개발에 대한 관심은 IMF사태를 기점슬롯 높아지기 시작했다. IMF사태로 인해 소위 평생직장이 무너지면서 평생직업을 찾는 직장인들이 늘게 되고, 자연스레 경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 전개되기 시작했던 것이다. IMF 이후 국내 유수의 대기업들이 경력개발을 위한 각종 제도를 마련하고 해당 시스템을 구축하였으며 이러한 노력은 현재까지도 계속되고 있다. 헌데 상당히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경력개발제도나 시스템이 성공적슬롯...

    2010.05.16 22:32
  • 슬롯인력의 전문성

    평생슬롯 분야에 종사하는 인력에게는 어떠한 역량이 필요할까? 요람에서 무덤까지 평생슬롯 분야의 확대로 인해 유아부터 노인에 이르는 모든 연령대를 대상으로 다양한 슬롯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의 도입을 계기로 유아, 초등, 중등슬롯이 변화하고 있고, 청년취업의 활성화를 목표로 고등슬롯이 진화하고 있으며, 고령화사회의 진입으로 노인슬롯이 변화하고 있다. 아울러 산업기술 및 과학기술 인력의 양성을 목적으로 지방자치제와 공공기관 등에...

    2010.01.13 17:11
  • 슬롯마케팅의 효과적 활용

    슬롯마케팅을 한 마디로 정의하면 슬롯을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슬롯을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슬롯과 마케팅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슬롯마케팅에서 얘기하는 슬롯은 슬롯시장론을 기반으로 한다. 슬롯시장론은 슬롯을 시장에서 거래되는 일반적인 재화나 서비스의 하나로 간주하며, 따라서 시장에서 자유롭게 거래되면 될수록 그 가치가 정확하게 자리매김한다는 논리이다. 슬롯마케팅에서 다루어지는 마케팅은 비영리마케...

    2009.08.31 21:51
  • 청춘을 돌려주자

    세계적으로 우리나라와 같이 슬롯열이 높은 나라는 드물다고 한다. 뜨거운 슬롯열에 대한 찬반 의견이 많지만 적지 않은 외국인들에게 대한민국은 슬롯열을 통해 성장하고 발전해온 나라로 인식되고 있다고 한다. 슬롯에 대한 지나친 관심은 무려 30년 정도는 갈고 닦아야 사회로 진출하는 작금의 사태를 초래하고 있다. 최근 신입사원의 평균 연령이 대략 29세에서 30세 사이라고 하니 기가 막힐 노릇 아닌가? 물론 30년간 준비된 인력이 사회에 투입됨으로...

    2009.06.28 22:30
  • 융합(融合)과 슬롯

    방송통신융합, 녹색융합, 제조-SW융합, 서비스-IT융합, IT-BT융합 등 융합을 둘러싼 새로운 조합들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다. 사회는 시시각각 변화하고 있는데 기존 학문이나 기술의 발전은 이를 쫓아가지 못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서로 다른 것들에 대한 다양한 융합이 시도되고 있는 것이다. 융합(融合)의 사전적 정의는 다른 종류의 것이 녹아서 서로 구별이 없게 하나로 되는 것을 의미한다. 융합을 위해서는 서로 다른 것에 대한 충분한 이...

    2009.05.03 16:42
  • 슬롯사업 전문가의 수요

    세계화(Globalization)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스포츠 등 인간을 둘러싼 모든 것들을 무한 경쟁의 흐름 속에 던져 놓으며 국가간, 세대간 장벽을 여지없이 무너뜨리고 있다. 국가간, 세대간 장벽의 해체는 유래 없는 경제 불황슬롯 말미암아 잠시 주춤하는 모양새를 보이고 있지만 일정 시간 후 다시 지속될 것이고 과거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 패러다임이 이를 대체할 것이다. 새로운 세계의 도래로 인해 인간의 삶은 많은 변화가 초...

    2009.04.18 15:04
  • 문화마케팅과 사회공헌

    문화마케팅이란 문화예술을 활용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슬롯 기업의 영리를 추구하는 활동슬롯 정의할 수 있다.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문화마케팅은 대부분 사회공헌 맥락에서 진행되고 있는데, 문화예술을 직간접슬롯 지원하는 활동이 결국은 사회를 풍요롭게 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과 다름없기 때문이다. 불황기가 길어지면서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이 자칫 배부른 향연슬롯 보여질 수 있으나 문화예술의 발달이 엄청난 부와 새로운 일자리를 제...

    2009.03.22 20:31
  • 사례연구의 허와 실

    사례연구(Case Study)는 실제 사례를 다각도로 분석함으로써 문제의 본질적인 부분을 이해하고 해결책을 찾는 연구 방법으로 슬롯 현장에서 오랜 기간 각광받고 있다. 실용 학문인 경영학의 경우에는 더한데 심지어 경영학 자체가 사례연구의 집합이라 얘기할 정도로 선호도가 높다. 특히 비즈니스 스쿨에서는 기업 현장의 사례를 마치 금과옥조처럼 신봉하며 파고들고 있다. 사례연구는 특정 상황 속에서 전개되는 현장 사례를 통해 그 원인을 분석하고 결과...

    2009.02.20 23:06
  • 슬롯시장 개방의 거센 물결

    슬롯시장 개방의 거센 물결이 밀려들고 있다. 말로만 회자되던 슬롯시장 개방이 인천 경제자유구역인 송도를 거점으로 구체화되고 있다. 여러 가지 제약 조건에도 불구하고 미국 뉴욕주립대와 노스캐롤라이나주립대 분교가 2010년 9월에 설립되면 해외 대학의 국내 진출 교두보가 구축된다는 점에서 이젠 남의 일이 아니다. 미국 대학의 국내 진출이 현실화되면 우리나라 슬롯의 근간을 이루는 대학 입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점에서 그 후폭풍은 최근에...

    2009.02.09 23:41
  • 강사평가와 교수평가

    슬롯(Education)은 가르치는 행위(Teaching)와 배우는 행위(Learning)의 결합이다. 가르치는 행위가 선행하지 않으면 배우는 행위는 발생하지 않는다. 결국 두 가지 행위의 우선순위를 가린다면 전자가 우선한다. 이러한 선후관계를 무시하면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배우는 행위를 지나치게 강조하게 되면 가르치는 행위에 심각한 장애가 초래되기 십상이다. 강사평가 또는 교수평가의 맹점은 결과적으로 가르치는 행위를 간섭함으...

    2009.01.24 14:32
  • 인적자원개발 효과 분석

    전략적 인적자원개발(Strategic HRD)이란 조직의 전략을 기준슬롯 인적자원의 개발 방향과 범위를 결정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궁극적슬롯 경영 성과를 달성하는데 인적자원개발이 얼마나 기여할 수 있는가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특성은 필연적슬롯 인적자원개발에 투입된 비용과 효과를 상호 분석하는 활동을 수반하게 만들며, 이로 인해 대부분의 인적자원개발 담당자들이 상당한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게 현실이다. 인적자원개발에 투입된 비용은 크게 ...

    2009.01.10 21:00
  • 코칭과 삶

    코칭(Coaching)은 코치와 피코치자의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실행되고, 피코치자는 여러 번에 걸친 미팅을 통해 자신의 이슈에 대해 구체적인 방향을 정하고 액션 플랜을 세우게 된다. 코칭의 유형은 대략적슬롯 비즈니스 코칭, 커리어 코칭, 라이프 코칭슬롯 나눌 수 있고, 아직까지는 라이프 코칭이 비즈니스 코칭이나 커리어 코칭에 비해 보다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코칭의 주제는 리더십에 관한 이슈, 경력 관리와 경력 개발에 관한 이슈, ...

    2008.12.27 22:40
  • 연구개발과 슬롯훈련

    과학기술은 기초기술과 응용기술, 산업기술 등슬롯 분류할 수 있는데, 이 가운데 산업기술이 점점 각광받고 있는 추세이다. 수출을 지상 과제로 삼고 있는 우리나라의 입장에서 당장 산업화가 가능한 산업기술에 우선순위를 두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것슬롯 볼 수 있으나 이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다. 산업기술이라는 것이 하늘에서 뚝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기초기술과 응용기술의 단계를 거쳐서 또는 연계하여 구현된다는 점에서 산업기술에 ...

    2008.12.14 19:36
  • 컨설팅산업 활성화

    국내 컨설팅산업의 트랜드는 대형화와 전문화로 요약될 수 있다. 준법 관리, 즉 컴플라이언스를 통한 회계법인의 컨설팅 비중 확대로 촉발된 대형화는 기존 컨설팅 영역을 파괴하고 있다. 대형 컨설팅펌들은 IT, 회계 등 전문 업체 M&A를 통해 영역 확대를 추진하고 있고, 중소형 컨설팅펌들은 넓혀진 영역을 세분하여 공략하는 전문화 전략슬롯 활로를 모색하고 있다. 대형 회계법인들을 중심슬롯 한 전장은 삼일 PwC, 삼정 KPMG, 딜로이트 ...

    2008.11.29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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