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냐 무료 슬롯 머신 다운 받기이냐, 동서고금을 관통하는 가장 논쟁적 서사 테마다. 대개는 사랑의 힘이 더 세며 무료 슬롯 머신 다운 받기은 버겁게 버티다 굴복하지 않던가. 여기는 서아시아 실론 섬. 노예의 신분에서 브라만(Brahman) 계급의 여사제로 등극한 레일라(Leïla). 진정성 있는 기도와 아름다운 노래로 신분 상승을 이뤘다. 그녀의 임무는 어부들이 진주조개를 캘 때 노동요를 부르는 것.
알레산드로 알로리(Alessandro allori)의 '진주잡이들(pescatori di perle)' (1570년-1572년) / 사진출처. 위키피디아어부 나디르(Nadir)와 쥐르가(Zurga)는 친구 사이로, 쥐르가는 특히 족장(族長)이다. 둘은 레일라를 동시에 사랑한다. 그러나 우정에 금이 갈까봐 마음을 안 주기로 서약했는데 오랜 항해 끝에 귀향한 나디르가 그녀의 노랫무료 슬롯 머신 다운 받기를 듣고는 맹세를 깬다. 비제 오페라 ‘진주조개잡이(Les Pêcheurs de Perles, 1863)’에 나오는 아리아 ‘귀에 익은 그대 음성(Je crois entendre encore)’이 나오는 지점이다.
“아직도 들리는 것만 같네 / 종려나무 가운데 숨어 살랑대는 / 그녀의 부드럽고 따스한 음성이 / 마치 비둘기의 노래 같다오 / 오 황홀한 밤이여, 성스러운 환희여 / 오 매혹적인 추억이여, 미칠듯한 광기여, 달콤한 꿈이여 / 반짝이는 별빛을 보면 그녀가 보이는 것만 같네 / 저녁에 부는 포근한 미풍에 / 아름다운 베일이 감추어진 그녀의 모습이”
프랑스 아리아는 남달리 불러야 한다. 추구하는 가치는 바로 élégance(엘레강스)와 raffinement(라피느망), 즉 우아함과 세련됨이다. 오트콩트르(haute-contre) 창법이라는 게 있다. 하이 카운터(high counter). 즉 고음에서 무료 슬롯 머신 다운 받기를 내지르지 않고 머금은 채 연주하는 테크닉이다. 달밤에 남국(南國)에서 사랑에 빠진 청년이 부르는 노래는 아련하고 몽환적이어야 할 것 아니겠는가.
조르주 비제의 오페라 '진주조개잡이(Les Pêcheurs de Perles)' 1막 마지막 장면(레일라&나디르의 듀엣)에 대한 삽화 / 사진출처. 위키피디아오트콩트르 식으로 불러야 제격이고 그래야 프랑스적이며, 비제 아리아다운 연주일 터. 이 분야 고수가 바로 프랑스 테너 알랭 방조(Alain Vanzo, 1928~2002)다. 그는 모나코에서 이태리계 부모 밑에서 자랐다. 독학으로 성악을 배웠고 피아노를 익혔으며 작곡까지 손댄 만능 아티스트. 1954년 26세 때 칸 성악 콩쿠르에서 우승하면서 국제무대에 데뷔했다. 1970~1980년대를 이끈 대표적 프랑스 테너가 바로 방조다. 프랑스인은 대개 이렇게 말한다.“파바로티는 위대하다(쉬페르, super)! 그러나 방조는 탁월하다 (르마르카블, remarquable)!”.
우선 입 모양이 중요하다. 무료 슬롯 머신 다운 받기를 작게 낸다고 덩달아 입이 작아지면 안 되는 것. 턱이 고정되고 호흡만으로 조절해야 해야 하는 수고를 감수해야 한다. 대신 표현의 풍부함이란 과실을 얻을 수 있다.
프랑스 대표 테너 알랭 방조의 음악 앨범 'Vanzo: Airs français' / 사진출처. Alain Vanzo YouTube 캡처2000년 개봉한 영불 합작 영화 ‘The Man Who Cried’가 있다. 수지(Suzie)라는 음악과 춤에 재능있는 러시아 소녀가 미국으로 먼저 떠난 아버지 얀콥스키를 만나는 여정을 떠난다. 런던⸱ 파리를 거치며 나치의 위협과도 맞닥뜨리는 과정에서 사랑⸱욕망⸱배신을 경험하고 결국은 부녀간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된다. ‘피아노2’라는 극 전개와는 전혀 상관없는 제목으로 상영됐는데 극단장 겸 이탈리아 테너인 단테 도미니오(존 터투로)가 바로 이 아리아 ‘귀에 익은 그대 음성’을 부른다.
영화 '피아노2(The Man Who Cried)' 스틸컷 / 사진출처. 왓챠피디아오페라 진주조개잡이에서 사원에서 입맞춤을 한 두 연인은 결국 발각되어 쥐르가 앞에 끌려나오게 된다. 그러나 자신이 죽더라도 나디르를 살려달라는 레일라의 숭고한 사랑에 감명받은 쥐르가는 두 사람을 풀어주고 자신이 대신 반역자가 되어 화형대에 선다. 1977년 조르주 프레트르가 지휘하는 파리 가극장 오케스트라와 협연한 알랭 방조의 연주는 가히 기념비적이다.
[알랭 방조가 부르는 '귀에 익은 그대 음성(Je crois entendre enc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