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국 19년간 돌며, 4년간 슬롯사이트 추천'추락한 이'가 그리는 스펙터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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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은정의 그 영화 다시 볼 이유
재개봉 영화 <더 폴: 디렉터스 컷
재개봉 영화 <더 폴: 디렉터스 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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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년 만에 재개봉한 ‘더 폴:디렉터스 컷’은 경이롭다고 표현해 마땅하다. 영화를 보는 내내 스크린에 펼쳐지는 신비한 풍경과 화려한 이미지에 입을 다물 수 없다. 더욱 놀라운 것은 그 장면들이 컴퓨터그래픽(CG)이 아니라 실제 슬롯사이트 추천으로 만들어진 영상이라는 점이다. 타셈 싱 감독은 세트장의 블루스크린 앞이 아니라 세계 곳곳의 거대하고 장엄한 풍경에서 현실이라 믿을 수 없는 낯설고 놀라운 구도의 장면을 만들어냈다. 나미비아 나미브 사막, 히말라야 판공 호수, 인도 조드푸르 블루시티 등 24개국을 돌며 로케이션 헌팅에만 19년, 슬롯사이트 추천 기간은 4년이나 걸린 영화다.
감독이 미치지 않고서야 영화 한 편을 이렇게 만들 수 있을까. 그러니 ‘더 폴’의 매력을 찾으려는 질문은 여기서 출발해야 한다. 21세기, 첨단 테크놀로지의 활용을 마다하고 감독은 왜 실제 슬롯사이트 추천으로만 영화를 제작한 것일까.
싱 감독은 CGI(컴퓨터 생성 이미지)를 능수능란하게 다룰 수 있는 연출가다. 이미 미국 광고계에서 명성을 얻었으며, 데뷔작 ‘더 셀’(2000)에서 여러 영상 기술을 활용한 뛰어난 영상미로 호평을 받은 그다. 그러니 ‘더 폴’은 긴 제작 기간, 온갖 슬롯사이트 추천의 어려움과 높은 제작비를 감당하고서라도 뭔가를 보여주겠다는 감독의 확신과 의지의 산물이다. 그가 보여주고자 한 것은 실제, 다시 말해 진짜 스펙터클인 것이다.
이 영화의 매력은 단순히 환상적 모험담과 이미지에 있지 않다. 되짚어보면 ‘더 폴’은 슬롯사이트 추천 자가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이야기다. 싱 감독이 ‘더 폴’의 배경을 무성영화 시대로 설정하고, 1920년대 코미디 무성영화 여러 편의 주요 장면 몽타주로 이 영화를 마무리한 데에 방점이 있다. 아이러니하게도 영화관으로 향하는 우리는 환상적인 것을 기대하면서도 스크린 속 진짜에 매혹된다. 환상 세계 재현의 절대 강자인 할리우드 영화를 볼 때, 마블 영화 속 엄청난 시각효과에 감탄하는 것과 실제 비행기에 매달리거나 오토바이를 타고 절벽을 오르는 톰 크루즈의 연기에 감탄하는 것은 다른 종류일 것이다. 편집에 의한 트릭이나 영상 기술을 활용하지 않으면서도 관객이 놀라고 경이로워하게 만드는 영화의 예를 1920년대 버스터 키튼과 해럴드 로이드 등 위대한 무성영화 장인들에게서도 찾을 수 있다. 고난도 스턴트 연기를, 오직 환상적인 이야기를 위해 무릅쓴 추락의 장인들이 거기 있다. 모두 ‘더 폴’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영화들이다.
CG나 시각특수효과(VFX)를 배제하고 경이로움을 느끼게 하는 영화적인 영화, 진짜 슬롯사이트 추천의 영화다.
김은정 영화평론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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