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해수 슬롯사이트;'벚꽃동산' 공연 첫날 클라이막스 대사 통째로 까먹어슬롯사이트;
지난달 4일 열린 개막한 <벚꽃동산 첫 공연에서 박해수는 큰 실수를 저질렀다. 작품의 절정을 향해가는 극적인 장면에서 대사를 통째로 잊어버린 것. 이전에도 연극 무대에 올라 실수를 한 경험은 있지만 이렇게 많은 대사를 까먹은 건 그에게도 처음 있는 일이었다.

이때 그를 도와준 건 함께 무대에 올랐던 전도연, 손상규, 유병훈을 포함한 동료들의 재치. 애드리브와 즉흥적인 대사로 메꿔준 덕분에 그는 무사히 장면을 마칠 수 있었다. 박해수는 슬롯사이트;동료들이 서로를 전적으로 믿을 수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무대슬롯사이트;라고 말했다.

서울 마곡동 LG아트센터에서 만난 박해수는 출연진에 대한 깊은 애착을 드러냈다. 한 달 넘게 호흡을 맞추며 서로를 밀어주고 도와주는 사이가 됐다고. 무대 위에서 배우 한 명 한 명과 숨 쉬고 있을 때 진정으로 살아있음을 느낄 정도다.

슬롯사이트;공연 초반에는 모두가 날카로웠어요. 배우 한 명 한 명이 힘이 넘쳐서 무대 위에서 부딪히는 기분이었죠. 점점 갈수록 서로의 대사를 받아주고 하고 싶은 연기를 하도록 도와주는 공연이 됐어요. 모두가 서로의 에어백이 된 셈이죠. 공연이 끝날 생각에 벌써 마음이 허전합니다.슬롯사이트;

이 정도로 끈끈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사이먼 스톤의 독특한 연출법도 있다. 배우들에게 실수하고 서로에게 긴장감을 주라고 지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즉흥적인 순간이 무대를 살아있게 한다는 것이 스톤 연출의 철학이다.



슬롯사이트;공연마다 다른 감정이었어요. 같은 대사를 외칠 때도 슬픔을 느낀 적도 있고, 나 자신을 부숴버리고 싶다는 생각도 했어요. 저 스스로가 정치인 같다고 느껴진 날도 있었고요. 그 순간 느끼는 감정을 담았죠. 어떤 의도나 의미를 담지 않고 그 순간의 느낌을 내뱉었어요슬롯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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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해수는 연기한 황두식은 운전사의 아들로 태어나 자수성가해 성공한 사업가. 부와 지위 모두 얻었지만 마음속 깊은 곳에 열등감과 인정욕구에서 벗어나지 못한 복잡하고 모순적인 인물이다.

슬롯사이트;사이먼과 아버지에 대한 얘기를 많이 나눴어요. 어릴 적 저에게도 아버지는 덩치도 우람하고 무서웠던 기억으로 남아있어요. 그런 모습 뒤에 숨겨져 있던 모습을 본 경험을 사이먼과 얘기했죠. 아버지에 대한 인정욕구, 결핍 이런 점들이 저에게도 있다고 생각해요. 공연 중에 아버지의 얼굴이 떠오른 적도 있어요슬롯사이트;



이미 수많은 연극 무대에 서 왔지만, 이 작품은 배우로서 새로운 도전이었다. 무대 위에서 어떤 약속도 하지 않고 부딪히면서 만들어내는 긴장감과 생명력이 느껴지는 작품이라고 말했다.

슬롯사이트;연기론을 구분해서 규정하고 싶지는 않지만 저는 계획적으로 연기하는 스타일이었어요. 그래프를 그린 적도 있고요. <벚꽃동산에서 새로운 접근을 해보니 저도 모르는 제 연기의 새로운 면모를 발견해서 더 파고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이제는 매체 연기에 몸담을 예정이지만. 언젠가 다시 무대 위로 돌아오고 싶어요슬롯사이트;

<벚꽃동산은 서울 마곡동 LG아트센터에서 오는 7일까지 열린다. 서울 공연을 마치고 내년 3월 열리는 호주 애들레이드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해외 투어 공연도 추진 중이다.



구교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