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풀 "왜 '무빙' 대본을 쓴다고 그래서…잠도 안 왔죠" [인터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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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 플러스 '무빙'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강풀
내놓는 작품마다 히트시킨, 우리나라 웹툰 시장의 태동을 이끈 1세대 작가도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긴장돼 잠이 안 온다온라인 카지노 사이트;고 했다.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 '무빙'이 국내뿐 아니라 미국 Hulu에서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중 공개 첫 주 시청 시간 기준 가장 많이 시청한 작품에 등극하며 해외에서도 인기라는 소식이 전해진 후에야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주변에서만 '좋다'고 하는 게 아니라, 진짜 대중적인 반응이 좋구나 싶어 마음의 짐을 내려놓았다온라인 카지노 사이트;고 했다. 인기 웹툰 작가 강풀이 첫 드라마 대본 도전작인 '무빙'을 내놓고 한 말이었다.
강풀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는 '순정만화', '아파트', '바보', '그대를 사랑합니다. '26년', '이웃사람' 등 영화로도 제작돼 관심을 모았던 영화의 원작 웹툰을 그렸다. 웹툰이라는 소재가 생소하던 2000년대 초반부터 그리기 시작해 '무빙' 드라마 작업에 본격적으로 참여하기 전까지도 쉬지 않고 그렸다. 강풀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는 이전까지 자신의 원작이 영화화됐던 것과 달리 이번엔 직접 각본을 썼을 뿐 아니라 캐스팅 작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더욱 깊숙하게 관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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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원작의 내용을 그대로 영상으로 옮긴 게 아니다. 작품의 메시지나 등장인물은 원작과 드라마가 여러 부분에서 비슷한 듯 다르다. 극 중 배우 차태현이 연기한 전계도는 전기를 자체적으로 만들 수 있는 '번개맨'이자 버스 운전기사로 등장하지만, 원작에는 없던 캐릭터였다. 엄청난 신체 재생 능력의 소유자 장주원 역시 원작에서는 서사가 소개되지 않았던 캐릭터였음에도, 드라마에서는 그의 젊은 시절과 로맨스까지 진득하게 그려진다. 이 모든 각색의 의도에 대해 강풀 작가는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재미온라인 카지노 사이트;라고 밝혔다.온라인 카지노 사이트;제가 메시지를 던지려 그린 웹툰은 '26년' 하나뿐이었어요. 그 후 만화를 그릴 때나, 각본을 쓸 때나 항상 저의 마음은 '재미'였어요. 의미보다 중요한 게 재미라고 생각하기도 하고요. 재미가 없다면 의미도 없지 않을까요? 아무도 보지 않는 의미니까요. 독자가 시청자로 바뀌었지만, 저의 목표는 동일했어요. 그래서 어려웠어요. '나만 재밌으면 어떡하나' 싶었죠. 만화는 혼자 작업하고, 혼자 망하면 그만이지만 이건 그게 아니니까요. 정말 많은 사람과 공동작업을 했어요. '나는 정말 재밌는데, 사람들은 재미없다고 하면 어떡하나' 이게 가장 큰 걱정이었어요.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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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소연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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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카지노 사이트;'무빙'의 목표는 오직 재미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무빙'은 일상 속 평범한 사람들로 살아가고 있던 이웃들이 알고 보니 초능력자였다는 콘셉트에서 시작돼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착한 사람들이 이기는 이야기온라인 카지노 사이트;를 한다. 수줍은 많던 남학생과 학교폭력으로 전학을 왔던 여학생, 그리고 이들을 주의 깊게 지켜보던 반장까지 알고 보니 모두 초능력자였고, 이들의 부모들 역시 놀라운 능력의 소유자였다. 초능력자들을 이용해 혼란을 일으키고, 개인적인 이득을 얻으려는 사람들에 맞서 이들이 선한 마음으로 살아가려 노력하는 모습이 '무빙'의 주요 줄거리다.이는 원작의 내용을 그대로 영상으로 옮긴 게 아니다. 작품의 메시지나 등장인물은 원작과 드라마가 여러 부분에서 비슷한 듯 다르다. 극 중 배우 차태현이 연기한 전계도는 전기를 자체적으로 만들 수 있는 '번개맨'이자 버스 운전기사로 등장하지만, 원작에는 없던 캐릭터였다. 엄청난 신체 재생 능력의 소유자 장주원 역시 원작에서는 서사가 소개되지 않았던 캐릭터였음에도, 드라마에서는 그의 젊은 시절과 로맨스까지 진득하게 그려진다. 이 모든 각색의 의도에 대해 강풀 작가는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재미온라인 카지노 사이트;라고 밝혔다.온라인 카지노 사이트;제가 메시지를 던지려 그린 웹툰은 '26년' 하나뿐이었어요. 그 후 만화를 그릴 때나, 각본을 쓸 때나 항상 저의 마음은 '재미'였어요. 의미보다 중요한 게 재미라고 생각하기도 하고요. 재미가 없다면 의미도 없지 않을까요? 아무도 보지 않는 의미니까요. 독자가 시청자로 바뀌었지만, 저의 목표는 동일했어요. 그래서 어려웠어요. '나만 재밌으면 어떡하나' 싶었죠. 만화는 혼자 작업하고, 혼자 망하면 그만이지만 이건 그게 아니니까요. 정말 많은 사람과 공동작업을 했어요. '나는 정말 재밌는데, 사람들은 재미없다고 하면 어떡하나' 이게 가장 큰 걱정이었어요.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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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의 도구화…안기부와 남북 갈등
'메시지'보다는 '재미'를 추구한다고 했지만, 그의 작품에서는 한국사의 아픔을 떠올릴 수 있는 소재들이 등장한다. '무빙'에서도 부모 세대 초능력자들이 안기부 비밀 요원으로 도구처럼 이용됐고, 남북 갈등을 조장하며 개인적인 안위를 유지하려는 악당이 등장한다. 이런 강풀 작가의 성향에 대해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정치적온라인 카지노 사이트;이라고 말하는 이들도 있지만, 그는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저는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리는데, 정치가 우리의 삶이랑 떨어뜨려 볼 수 있나온라인 카지노 사이트;라고 반문했다.온라인 카지노 사이트;제가 이 나라에 살고 있고, 경험하는 것들을 작품으로 그리는 데 이걸 애써 배제해서 가는 게 더 비현실적인 거 같아요. 우리는 아직 전쟁이 끝나지 않은 휴전 국가고요. 그래서 이걸 떼 놓고 생각할 필요가 있을까 싶어요. 어찌 보면 정치는 우리 일상과 가장 밀접한 거 같아요. 대학 다닐 때 정치가 잘못되면 등록금부터 올라갔잖아요.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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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년 동안 꾸준히 웹툰 작가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왔고, 이제 드라마 작가로도 영역을 넓혔다. 쉼 없이 창작 활동하며 끊임없이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일 수 있는 원동력을 묻자 강풀 작가는 온라인 카지노 사이트;직업이기 때문온라인 카지노 사이트;이라며 웃었다.온라인 카지노 사이트;직업이니 그냥 하는 거예요. 예전엔 '아, 나 작가인데' 이랬는데, 저는 작가 의식보다 더 센 게 직업 의식 같더라고요. 일이 좋아서 하는 사람은 없는 거 같아요. 그런데 하기 싫다고 그만두면, 그건 직업이 아니잖아요. 저는 작가고, 이게 생계 수단이고, 이걸로 돈을 벌어 가족을 부양해야 해요. 직업이라는 점, 그 부분이 가장 큰 원동력이에요. 그런 직업 의식을 확실히 갖고 나니 안 할 수 없더라고요.온라인 카지노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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