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송이'에서 주인공 꽁 머니 카지노로…소원 빨리 이뤄져 너무 기뻐

호두까기 인형 최연소 꽁 머니 카지노 역할
국립꽁 머니 카지노 발레리나 김별

예고 진학 안하고 홈스쿨링으로 꽁 머니 카지노 집중
"내일 발등 더 둥글게 되길" 잘때마다 기도
우아하고 표현력이 풍성한 꽁 머니 카지노 보여줄 것
국립꽁 머니 카지노 제공
올해 국립꽁 머니 카지노 ‘호두까기 인형’ 캐스팅엔 깜짝 발탁이 있었다. 주인공 마리 역할에 코르 드 발레(군무) 등급인 발레리나가 포함된 것. 총 7쌍의 마리와 왕자가 무대에 서는데, 21세의 발레리나 김별은 이 중 최연소로 마리 역할을 맡았다.

지난 4일 강원 강릉아트센터에서 신고식을 치른 그는 오는 15일과 20일 서울 예술의전당 무대에 오른다. ‘엑스’자 다리와 작은 얼굴, 크고 뚜렷한 이목구비 등 발레리나로서의 타고난 신체 조건을 갖추고 있는 그는 일찍부터 꽁 머니 카지노에서 주목받아 왔다. 군무에 숨겨놔도 튀는 마스크 덕에 김별은 그의 이름처럼 언제나 별처럼 반짝이며 빛났다.11일 서울 서초동 국립꽁 머니 카지노 연습동에서 리허설을 마치고 나온 그는 “2021년 꽁 머니 카지노에 준단원으로 들어와서 이듬해 정단원 시험을 볼 때 선택한 작품이 ‘호두까기 인형’ 2막 솔로 배리에이션이었다”며 “국립꽁 머니 카지노에서 마리를 꼭 하고 싶었는데, 그 소원이 빨리 이뤄져 너무 기쁘다”고 했다.

그의 호두까기 인형 경험은 어린 시절 프리츠(여주인공의 남동생) 친구, 입단 이후엔 ‘눈송이 춤’ ‘꽃의 왈츠’ 등 군무가 전부다. 신나고 흥겨운 분위기의 ‘호두까기 인형’은 다른 고전 꽁 머니 카지노 레퍼토리와 비교했을 때 저평가되는 경우가 많다. 그는 눈을 동그랗게 뜨며 “오히려 더 어려운 작품”이라고 고개를 저었다.“다리를 벌리고 원을 그리듯이 도약하는 ‘마네주’라는 게 있어요. 주로 꽁 머니 카지노리노가 하는 동작인데 호두까기 인형에서는 마리가 이 동작을 해요. 점프도 많고, 그 외 도전적인 동작과 역량을 요구해서 결코 쉽지 않은 작품입니다.”

마리로 캐스팅된 꽁 머니 카지노리나 가운데 가장 마리와 가까운 어린 나이여서 부담감이 덜 했을 것이란 추측은 오해였다. 그는 자신의 성숙한 외모와 우아한 춤이 오히려 1막의 ‘어린 마리’를 표현하기에 힘든 요소였다고 했다.

“꿈나라 이야기가 지속 전개되는 거고 꽁 머니 카지노도 순수함 그 자체로 표현돼야 해요. 그 점을 잘 부각하기 위해 파트너(솔리스트 하지석)와 계속 대화하면서 꽁 머니 카지노라는 인물을 열심히 배우고 있어요.”예원학교를 졸업한 그는 서울예고에 진학하지 않고 홈스쿨링을 하며 꽁 머니 카지노에만 집중했다. 다른 취미도 없을 정도로 오직 꽁 머니 카지노만 아는 사람이라고 스스로를 정의했다.

“발등을 둥글게 만들어주는 스틱이 있어요. 발끝으로 서야 하는 꽁 머니 카지노리나에게는 둥그렇고 유연한 발등이 필수거든요. 발에 스틱을 끼운 채 ‘내일은 발등이 더 둥글게 해주세요’라고 기도하며 잠들기도 했어요(웃음).”

2024년은 그에게 감사한 기회가 많은 한 해였다. 서울 무대에서는 주역으로 서는 게 이번이 처음이지만, 이미 그는 ‘돈키호테’의 지방 공연에서 키트리와 메르세데스로 주역을 경험했다. 또 ‘백조의 호수’에서 러시아 공주라는 비중 있는 배역을, 국립꽁 머니 카지노이 올해 처음 무대에 선보인 ‘인어공주’(존 노이마이어 안무)에서는 인어공주 역의 언더스터디를 맡았다. “처음 마리로 서는 사람이다 보니 관객들에게 신선함을 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우아하고 표현력이 풍성한 마리를 꼭 보여드리고 싶습니다.”국립꽁 머니 카지노의 ‘호두까기 인형’ 서울 공연은 오는 25일까지 이어진다.

이해원 기자 um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