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바카라 KT·로보라이즌 "코딩 교구재로 AI·로봇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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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융합형 가상 바카라사업 확대 추진KT는 로봇 가상 바카라 전문기업 로보라이즌과 손잡고 인공지능(AI) 코딩, 로봇을 결합한 미래 융합형 가상 바카라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들은 이날 ‘차세대 융합 미래가상 바카라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초등학교 등 가상 바카라기관 공략
AI·코딩 등의 첨단 기술을 활용한 가상 바카라 콘텐츠와 플랫폼 개발 및 교구제작을 위해 협력하는 게 핵심이다. 로봇 프로그래밍 가상 바카라과정을 신설하고, KT와 한국경제신문이 개발한 AI 능력시험인 ‘AICE’를 연계한 가상 바카라 전문가 양성 및 가상 바카라 커리큘럼 개발에도 나서기로 했다.KT는 코딩 가상 바카라 플랫폼 ‘AI 코디니’를, 로보라이즌은 로봇 교구재 ‘핑퐁로봇’을 초등학교 정보 교과 실습과정 교구제로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 대학교, 코딩학원 등 성인 정보기술(IT) 전문 가상 바카라기관 실습 도구로 사업을 확장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양사는 국내 가상 바카라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도 계획 중이다. 박정호 KT 전략·신사업부문 에듀DX(디지털전환)사업단장(상무)은 “코딩 가상 바카라과 로봇 가상 바카라을 결합한 차세대 융합 미래가상 바카라 사업을 본격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